“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반응형
SMALL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2025. 2. 13. 23:37

 이웃추가
본문 기타 기능

한 청년이 수능에서 상위 1.2%의 성적을 받고도 의대에 불합격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같은 반 친구는 내신 6등급 이하임에도 불구하고 ‘특별한 전형’을 통해 손쉽게 의대에 입학했다. 이 친구가 가진 특별한 능력은? 바로

부모의 국적

내신 6등급? 걱정 마세요, 면접만 보면 됩니다!

대학 입시에서 성적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믿고 있는가? 그렇다면 당신은 시대의 흐름을 읽지 못한 것이다. 최신 입시 트렌드는 단순하다.

부모님이 외국 국적이라면, 성적은 의미가 없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재외국민·외국인 특별전형이 존재하며, 이 전형을 활용하면 내신 5~6등급도 면접과 학업계획서만으로 최상위권 의대에 입학할 수 있다. 물론 일반 학생들은 수능, 내신, 비교과, 면접 등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외국인 특별전형의 경우 TOPIK(한국어 능력 시험) 3급만 있으면 입학이 가능하다.

한 입시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외국인 특별전형은 일반 전형보다 경쟁률이 낮고 선발 과정도 단순합니다.

한국 학생들은 내신, 수능, 비교과, 면접까지 신경 써야 하지만,

외국인은 한국어 시험과 학업계획서만 제출하면 됩니다.

즉, 한국 학생들은 목숨 걸고 공부해야 하지만, 외국 국적자라면 적당한 한국어 실력과 학업계획서만 준비하면 의대 입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국적만 바꾸면 등록금도 공짜!

 

입학만 쉬운 게 아니다. 일부 대학에서는 외국 국적 학생을 대상으로 학비 전액 면제 장학금을 지급하며, 생활비 지원까지 제공한다. 한국 학생들이 등록금 대출과 생활비 걱정에 허덕이는 사이, 외국인 전형 학생들은 등록금 0원 + 생활비 지원 + 학업 스트레스 無라는 꿈같은 대학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일부 대학은 화교 학생을 위한 특별 장학금을 따로 운영하고 있다.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더 많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마디로 “금수저가 아니라도, 외국 국적만 있으면 학교에서 다 지원해준다!”

입학 후에도 혜택은 계속된다!

대학 입학만이 끝이 아니다. 졸업 후에도 ‘특별한 전형’을 활용하면 전공과 상관없이 대기업, 공기업, 해외 취업까지 쉽게 연결된다. 한 번 특혜를 받으면 끝까지 이어지는 ‘프리패스’가 제공되는 것이다.

이게 바로 공정한 대한민국?

수능 만점을 받아도 탈락하는 한국 학생들과, 외국인 특별전형으로 손쉽게 입학하는 화교 및 외국 국적 학생들. 과연 이 차별이 정당한 것일까?

어떤 학생은 “내가 부모님 국적을 잘못 선택한 죄인가?“라고 자조적으로 말한다. 대한민국 국민으로 태어나 성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오히려 손해인 시대.

내국인은 호구, 외국인은 VIP

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어쩌면, 대한민국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진로 전략은

국적 변경

일지도 모른다.

#외국인특별전형 #화교특별전형 논란 #의대입시불공정 #재외국민전형혜택 #국적변경의대 합격

#한국학생역차별 #면접만으로의대입학 #외국인장학금특혜 #공정한경쟁인가?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 네이버 블로그

 

“의대 가는 가장 쉬운 길? 국적만 바꾸면 끝!”

한 청년이 수능에서 상위 1.2%의 성적을 받고도 의대에 불합격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같은 반 친구는 내신...

blog.naver.com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