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일본유학 가는 순간 한국에서는 취업 길은 나중에 다 막힘

odegq 2024. 8. 3. 00:47
반응형
SMALL

일본대학 한국대학 노력 비교(<= 수정) 현실을 알려줌 (tistory.com)

 

일본대학 한국대학 노력 비교(<= 수정) 현실을 알려줌

일본대학 한국대학 노력 비교(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 (tistory.com)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일본에서 한국인은 대부분 비슷비슷 하다 (ti

odegq.tistory.com

 

일본유학을 자꾸 좋게 생각하는건 자기 합리화 (tistory.com)

 

일본유학을 자꾸 좋게 생각하는건 자기 합리화

일본유학을 자꾸 좋게 생각하는건 자기 합리화  대기업 가봐야 이사 임원 상무 전무 급 되기전에 일본대학 출신들 다 짤리는데 무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odegq.tistory.com

 

 

 

 

대학 합격 수기 볼필요가 없는이유(구라가 너무 많음 합격수기는 이유설명) (tistory.com)

 

대학 합격 수기 볼필요가 없는이유(구라가 너무 많음 합격수기는 이유설명)

대학 합격 수기 부터 시험 합격수기들이 있는데 이게의외로 구라가 너무 심함우선 가장 중요한건 결과임합격 한 사실이 중요 그럼 그 과정을 쓰는건 당사자 마음이란 소리임 ㅋ결론은 당사자가

odegq.tistory.com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 (tistory.com)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

일본에서 한국인은 대부분 비슷비슷 하다 (tistory.com) 일본에서 한국인은 대부분 비슷비슷 하다일본서 외국인이 쉽게 전문적으로 영주 할수 있는건 수의사 (tistory.com)  일본서 외국인이 쉽게 전

odegq.tistory.com

 

 

 

 

대전대 군사학과에서 군위탁편입 서울대 의대 졸업후 현직 의사 (tistory.com)

 

대전대 군사학과에서 군위탁편입 서울대 의대 졸업후 현직 의사

일유충의 방학이나 휴일 일본서의 일상생활 (tistory.com) 일유충의 방학이나 휴일 일본서의 일상생활 odegq.tistory.com/358 일본유학충 중에서 어느 대학 무슨과 알리는놈들이 병신인 이유설명 그게 누

odegq.tistory.com

 

 

 

일본유학 성공 분야별 학과 순위 자세한 모음 (tistory.com)

 

일본유학 성공 분야별 학과 순위 자세한 모음

일본에서는 무조건  일본회사 다니면서도 개인사업해야됨 이유  일본에서는 무조건 일본회사 다니면서도 개인사업해야됨 이유 (tistory.com) 일본에서는 무조건 개인사업을 해야 하는이유

odegq.tistory.com

 

 

 

한국의 암묵의 룰 의사들이 개업할때 학력 간판 보면 알수 있음 (tistory.com)

 

한국의 암묵의 룰 의사들이 개업할때 학력 간판 보면 알수 있음

서울 경기 권에서 의사들이 개인병원 둘러보면하나같이 다 서울대의대 나 세브란스 연세대 안과 치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어쩌구카톨릭대 성모 의원 등등 한양 정형외과 어쨋든 이정도 라인이

odegq.tistory.com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 (tistory.com)

 

2024년 7월 에쥬 망하고 일유준비충들의 행동 ㅋㅋㅋ

일본에서 한국인은 대부분 비슷비슷 하다 (tistory.com) 일본에서 한국인은 대부분 비슷비슷 하다일본서 외국인이 쉽게 전문적으로 영주 할수 있는건 수의사 (tistory.com)  일본서 외국인이 쉽게 전

odegq.tistory.com

 

 

 

 

일유준비충들의 앞으로의 일어날 일들 2024년 수정본 ㅋ (tistory.com)

 

일유준비충들의 앞으로의 일어날 일들 2024년 수정본 ㅋ

https://nipaulk.tistory.com/entry/%EA%B3%A0%EC%86%8D%EC%A0%84%EB%8C%80-%ED%83%80%EB%B3%B4%EB%9E%9C%EC%9E%90-37%ED%99%94-%ED%95%9C%EA%B8%80%EC%9E%90%EB%A7%89 고속전대 타보랜자 37화 한글자막고속전대 타보랜자 37화 한글자막 https://b

odegq.tistory.com

 

 

 

한국의 암묵의 룰 

한국서 일본대학 출신은 출세길 다 막음

이게 학계 정계 재계 기업이든 공직이든 학계든 대학교수등 길이든

어쨋든 일본대학 나오면 나중에가서 다 막힘

 

왜냐고?

한국사회의 암묵의 룰임 이유는 단 하나 이거

 

성공하는 경우는 한국에서 서울대 나 연세대(신촌) 고려대 (안암)

대학 학부를 나오고 대학원 일본으로 유학 하는 경우는 그나마 한국에서 살아갈수 있음

근데 이런 경우에도 한국사회에서는 서울대 미국대학 박사 출신들 한테 밀림 무조건 

이게 한국의 룰이라니깐 한국 사회에 암묵적인 규칙임 

 

일본대학 학부를 나온다? 동경대 도쿄대 나왔다 한국오면 못살아남음 보는 사람 마다

그렇게 뛰어나신데 일본에 계속 있으시지 왜 한국오셨어요 하루에도 매일 물어봄 보는 사람 마다

일본에서 명문대 아닌 그냥 그런 학교면 그냥 외부인 취급해

 

이게 한국사회의 룰임

그래서

의사 변호사 회계사 수의사 아니면 일본유학은 호기심에도 시작하는 순간 인생 망하는거임

 

서울대 연세대 신촌 고려대 안암 다니고 나서 대학원 일본으로 유학 간다면 최고이고 대학 학부 국비든 일본유학 가는 순간 한국이랑은 끝임

일본에 취업 계속 한다 그래봐야 일본회사에서 5년 일하면 끝임 그 이후 일은 스스로 알아서 이직 못하면 귀국크리

3559 1099법칙

 

일본회사 들어가 3년 지나면 주변의 한국인 50% 가 한국으로 리턴

5년 지나면 90%가 한국으로 리턴 10년간 일본에 남아 있는 사람들은 1%고 99%가 리턴

3559 1099법칙 

결국에 나중에 남는건 전문직 아니면 개인사업자임

교토내 나와서 유튜브 하지 유튜브도 개인사업자 도쿄대 공학박사 수료하고 한국식당

차려서 부부가 같이 운영해 일본현지에서 ㅋㅋㅋㅋ

이게 일본유학출신의 현실임 한국 리턴 없이  일본에 계속 남아 있고 싶으면 그렇게라도 해야지 ㅋㅋㅋㅋ

전문직 아니면 자영업 결국에 나중에가서는 

 

 

의사 변호사 수의사 회계사 할꺼 아니면 일본유학은 아예 시작 하질마

시작하는 순간 공부하는게 아까워서라도 공부 중단 하고 싶어도 중단 못함

한국대학으로 가고 싶어도 그럼 지금 까지 일본대학 준비 하려고 시간 교재비 학원비 또는 독학이면 책값 기타 등등 비용이 아까워서도 절대 그만 못둠 ^^

그냥 아예 시작하지 않는게 가장 현명함 나중에 할꺼 뻔한데 뭐 ㅋㅋㅋㅋㅋ

 

일본에서는 무조건 개인사업을 해야 하는이유 (tistory.com)

 

일본에서는 무조건 개인사업을 해야 하는이유

일본사에서 야마모토이소로쿠가 훌륭한점 경험자의 말이 다이아몬드 (tistory.com) 일본사에서 야마모토이소로쿠가 훌륭한점 경험자의 말이 다이아몬드일본사에서 야마모토이소로쿠가 훌륭한

odegq.tistory.com

 

반응형
LIST